본문 바로가기
Spirit/강단말씀

마음이 청결한 자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4. 20.

성경에 하나님을 본 자는 죽는다고 그랬는데 어떻게 하나님을 볼까요?

 

하나님은 영적인 존재이고, 우리는 육신을 가졌는데 어떻게 하나님을 볼 수 있을까요?

 

마음이 청결한 자, 마음이 순수한 자는 하나님은 살아서 내 마음속에 항상 함께 계시며 내가 하나님께 기도하면 하나님은 나에게 응답을 주신다는 것을 깨달은 자를 말합니다. 여기서 마음이 청결한 자, 마음이 순수한 자는 어리석은 자가 아니고 정말로 하나님을 믿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을 본다는 것은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천국의 축복’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 말의 뜻은 복음 받은 우리가 하나님의 능력 앞에서 진실로 기도할 때 응답되어 천국의 복, 하나님 나라가 임한다는 것입니다.

 

이 지상에는 흑암 세력들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왜 우리가 이기지 못합니까? 우리가 작은 일에도 갈등이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우리가 여러 가지 어려움을 당해 낙망하는 이유는 뭘까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마음이 청결하지 못해서입니다. 히브리서 11장에 나오는 믿음의 사람들을 보면 두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큰 능력을 증거하고 이 땅을 떠났다는 것과 아주 순수한 신앙이었다는 것입니다. 자기에게 손해가 오는데도 그냥 하나님만 믿고 신앙생활을 했습니다. 죽음이 오는데도 두려워하지 않고 신앙생활을 한 사람들입니다. 이 사람들을 보고 하는 말이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처럼 연약한 초대 교회는 세계를 정복하며 역사적인 증거를 남겼습니다. 초대 교회 교인들의 특징은 그냥 순수하게 신앙 생활을 했습니다. 예수 믿는 사람을 잡아 죽인다고 말했는데, 예수 이름으로 마가 다락방에 모였습니다. 거기에서 기도했는데 이 사람들이 성령 충만을 받았습니다. 예수이름 말하면 죽인다고 했는데, 성전 미문에서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고 말했습니다. 예수이름 말하면 죽인다고 말했는데,“천하 인간에 구원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나님이 그 초대 교회를 쓰셨습니다.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그렇습니다.

 

5만 번 이상 기도 응답을 받은 조지 뮬러는 믿음의 마음이 순수했습니다. “하나님, 지금 우리 고아원에 있는 고아들이 영양실조가 걸렸습니다. 그런데 먹을 것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영양실조로 죽어 가고 있는지 하나님은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 이 아이들에게 영양을 보충시킬 수 있도록 주님이 응답해 주옵소서.” 순수하게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믿고 간단하게 드리는 이 기도에 하나님께서 응답하셨습니다.

 

최고의 율법, 최고의 지식을 가지고 있었던 바리새인은 하나님이 보시기에는 전혀 깨끗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 예배드리면서 자기 힘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약에 내가 그 믿음이라면 마음이 청결한 자가 아닙니다.

 

걱정이 있나요? 그럴 때 하나님이 이 문제를 알고 계시는지 질문해 보십시오. ‘그렇다! 하나님이 알고 계신다! 내가 괜히 의심했구나!’ 이렇게 절대주권을 믿고 기도하는 그 사람의 그 현장에 하나님께서 응답하십니다.

 

우리에게 감사가 다 끊어져 버렸나요? 마음이 진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말로 우리가 하나님 앞에 진실해지면 응답받습니다. 주 하나님, 하나님 만날 수 있는 복을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청결한 믿음의 마음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며 기도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최고 수준인 하나님을 만나고 가장 큰 행복인 천국의 복을 누리게 해 주옵소서.

'Spirit > 강단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긍휼히 여기는 자  (0) 2021.04.20
화평케 하는 자  (1) 2021.04.20
의를 위하여 박해 받는자  (0) 2021.04.20
창세기 3장의 문제  (0) 2021.04.20
여자의 후손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  (0) 2021.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