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irit/강단말씀

창세기 3장의 문제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4. 20.

세상은 눈으로 볼 수 있는 것들로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온 우주는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대로 창조되어졌습니다.

 

지금도 우주는 여전히 하나님의 명령,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에 순종하고 있습니다. 창1:27에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기에 사람은 하나님을 인정하고 하나님과 함께 할 때 참인생이 시작되고 ‘되어지는 참된 나’가 회복되어 축복은 따라옵니다.

 

창3:4-5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여기서 사단은 4가지 거짓말을 했습니다. 죽지 않는다고 했으나 영적인 죽음, 육체의 죽음, 영원한 죽음이 왔습니다. 눈이 밝어진다고 하였으나 육안은 밝아졌으나 영안은 어두워졌습니다. 하나님같이 된다고 하였으나 사단의 종이 되었습니다. 선과 악을 안다고 하였으나 나에게 유익되게 내 맘대로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끊임없는 갈등 속에서 싸우며 분열하도록 하였습니다.

 

눈에 안 보이는 창3장의 원인자는 사단입니다. 그러나 창3장의 시작은 하나님의 말씀을 불신앙하고 불순종하는 나의 죄입니다.

 

요16:9 죄에 대하여라 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창3:6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여자가 선악과를 먹고 그 죄를 남편과 공유하였습니다. 그 결과 아담과 하와에게, 아담 이후의 모든 사람에게는 눈에 보이는 창3장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하나님과의 관계에 문제가 왔습니다. 창3:8 ~아담과 그의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언약을 가지고 하나님 앞에 서야 될 사람이 하나님 앞에 설 수 없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자기 자신과의 관계, 정체성에 문제가 왔습니다. 창3:10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창2:25 벗어도 문제가 되지 않았으나 이제는 벗은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창3:7 ~자기들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로 삼았더라.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몸부림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내가 기준과 주인 되어 나의 방법으로 대책을 세우며 문제에 집중할수록 창3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 인간관계에 문제가 왔습니다. 창3:12 ~하나님이 주셔서 나와 함께 있게 하신 여자 그가 그 나무 열매를 내게 주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마음과 생각이 상처에 집중하며 서로 변명하며 상대방에게 핑계를 대면서 인간관계를 파괴하게 되었습니다.

 

네 번째 사람과 환경과의 관계가 파괴되었습니다. 창3:17-18 ~땅은 너로 말미암아 저주를 받고 ~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모든 환경 관계가 파괴되었기에 사람은 육신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실문제에 집중하다가 육신문제와 병을 얻습니다.

 

다섯 번째 영계에 문제가 왔습니다. 창3:19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 세상살이에만 집중하다가 내세를 잃어버리고 지옥을 가게 되었습니다.

 

여섯 번째 가정문제, 온갖 자녀문제가 오게 되었습니다. 창4:8 ~가인이 그의 아우 아벨을 쳐죽이니라 이 6가지 문제 속에서 사람들은 끊임없이 고통을 주고받으며 행복없는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이 문제 속에서 살아가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Spirit > 강단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평케 하는 자  (1) 2021.04.20
의를 위하여 박해 받는자  (0) 2021.04.20
여자의 후손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  (0) 2021.04.20
창세기 6장의 문제  (0) 2021.04.20
방주 되신 예수그리스도  (0) 2021.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