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irit/강단말씀

의를 위하여 박해 받는자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4. 20.

 

공생애를 시작한 예수님께서 첫 번째로 주신 메시지가 마태복음 5, 6, 7장입니다. 산에서 가르친 보배와 같은 말씀이다라고 해서 산상보훈, 산에서 가르친 우리가 꼭 지켜야 할 말씀이라고 해서 산상수훈이라고 합니다. 산상보훈 마지막 말씀이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다’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제일 싫어하는 어려움 당하는 사람이 복이 있다고 했는데 이것은 단순한 어려움이 아니고, 굉장한 어려움 당하는 그 사람이 복이 있다고 하신 것입니다. 일반 세상에서 가르치는 것하고는 반대의 이야기입니다.

 

5:10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한 마디로 기독교의 역사는 핍박의 역사인데 이 말씀은 기독교의 역사에 관한 예언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기독교 역사를 보면 하나님이 살아 계신 증거로 핍박받는데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습니다.

 

5:10절의 의는 복음 때문에 고난을 받는다고 하면 축복 받는다고 하신 것입니다. 먼저 전도자는 핍박을 받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마음속에 꼭 기억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사단이 제일 싫어하는 것이 전도이기에 전도하면 핍박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올바른 복음을 증거 하면 반드시 우상에 빠졌던 자들, 종교인들이 돌아오기에 종교인들이 핍박하게 되어 있습니다. 올바른 복음을 증거 하면 반드시 국가에도 영향이 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때마다 올바른 정치인은 괜찮은데 독재자들은 일어나서 핍박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로마에 기독교인이 많아지니까 우상 숭배하지 않고 로마법에 따르지 않으니까 250년 동안 핍박하였습니다. 하나님은 무엇 때문에 전도자를 축복하실까요?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일이 전도입니다. 하나님 떠난 육체를 가진 영적존재인 사람은 누구든지 어쩔 수 없이 저주 가운데 빠져 있습니다. 저주에서 빠져 나오게 만드는 것이 전도이기 때문에 복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누구든지 지옥 갈 수밖에 없는데 지옥 권세에서 건져내는 것이 전도이기에 복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 없이 돈을 벌면 그때부터 문제 옵니다. 정치인들은 모르고 있지만 복음 없이 정치하면 틀림없이 문제가 옵니다.문제 가운데 있는 사람을 뽑아내는 것이 전도이기에 복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마귀는 이 일을 막을 수밖에 없는 것이고, 하나님은 이 일을 축복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5:10~12절에 보면 의를 위하여,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복음이신 예수님으로 인하여 올바른 선지자들이 받았던 핍박이 너희에게도 임하면 하늘의 상급이 클 뿐만 아니라 천국이 너희 것이니 기뻐하고 즐거워하라고 하셨습니다.

 

3:20에 우리는 천국 시민권을 가졌고 천국도 갈 수 있는 권세를 이미 가졌습니다. 하늘에서 상급이 크면 이 땅에서도 축복이 큽니다.

 

주 하나님, 분명한 축복을 받는 분명한 믿음을 나에게 주옵소서. 핍박은 100% 하나님의 시간표임을 깨달았습니다. 신앙생활을 새롭게 정리하게 하옵소서. 아무것도 아닌 남의 이야기로 귀중한 인생을 낭비하지 않게 하옵소서. 내가 가는 곳마다 흑암세력이 도망가게 되어 있는 하나님 자녀의 권세를 누리게 하옵소서. 작은 핍박, 큰 핍박, 국가적, 정치적으로 들이닥치는 핍박, 모든 핍박은 응답의 문이 열리는 시간임을 기억하며 축복받는 자로 당당한 태도를 가지고 승리하게 하옵소서.

'Spirit > 강단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이 청결한 자  (0) 2021.04.20
화평케 하는 자  (1) 2021.04.20
창세기 3장의 문제  (0) 2021.04.20
여자의 후손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  (0) 2021.04.20
창세기 6장의 문제  (0) 2021.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