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irit/강단말씀

유월절 어린양 그리스도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4. 20.

 

 

사단에게 잡혀버린 사단의 법 속에서, 세상 것 다 있는데 하나님만 없는 지옥의 법 속에서, 원하지 않지만 죄를 짓게 되는 죄의 법 속에서 고통받는 내가 해방받는 길이 피제사 드리는 것입니다.

 

3:15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여자의 후손이 사단 머리를 박살낸다는 뜻입니다. 창3:21절,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에게 “직접 양 잡아서 피 흘리고 가죽옷 해 입어라”라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직접 양을 잡아서 피 철철 흐르는 가죽옷을 죄지은 아담과 하와에게 입혀주셨습니다. 피제사법은 하나님이 직접 만드셨고 직접 가르쳐주신 하나님의 법입니다.

 

창15장을 보면 하나님께서 사단의 법, 지옥의 법, 죄의 법 속에 있는 아브라함을 불러놓고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밟는 땅을 너와 네 후손에게 줄 것이다, 네 후손이 하늘의 뭇별처럼 번성할 것이다. 동서남북 네가 바라보는 곳이 다 네 후손의 땅이 되며 네 후손은 편만할 것이다”라고 축복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은 자신을 축복하시는 하나님께 내가 이 약속이 성취될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냐고 질문했습니다. 그 때 하나님께서 “내가 이 약속을 꼭 지킬 것이다”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3:15절 여자의 후손이 와서 보혈을 흘리고 죽을 것을 예표한 피제사를 드리라고 하셨습니다. 피제사 때문에 이 축복을 받고, 피제사 드리는 것이 이 축복을 받는 길이라는 뜻입니다.

 

그런데 창15:10절을 보면, 아브라함이 3년 된 암소, 암염소, 숫양은 쪼개서 피를 냈었으나 산비둘기 집비둘기 새끼는 쪼개지 않고 피제사를 드리지 않았습니다. 아브라함이 피제사를 놓쳐버린 것입니다. 바로 그 때 창15:11절, 솔개가 피 쪼개지 않은 지극히 작은 집비둘기, 산비둘기 새끼를 표적 삼고 내려왔습니다. 피제사 놓친 지극히 작은 산비둘기 집비둘기 새끼를 공격하듯 사단은 지금도 복음 아닌 것만 찾아서 공격합니다.

 

사단은 복음 놓친 나의 어떤 생각, 기준, 판단, 복음 아닌 것을 따라가는 나의 영적 상태만 집중 공격합니다. 사단은 복음 놓친 나의 마음 생각과 삶을 바로 낚아채어 움켜쥐고 집중 공격하기에 24시 복음을 누려야겠습니다.

 

15:12절, 피제사 놓친 아브라함에게 큰 흑암과 두려움과 깊은 잠이 임했다고 했습니다. 지옥배경에 잡힌 것입니다. 영안은 어두워지고 육안만 열려 하나님께서 왜 번제를 받지 않는지를 깨닫지 못했고 두려움이 임했습니다. 내 맘대로, 내 원하는대로 안될 때 거기서부터 시작되는 것이 두려움입니다. 내 맘대로 안되는 것, 내가 원하는대로 안되는 것이 재앙입니다.

 

15:17절, 어두울 때에 타는 횃불이 쪼갠 고기 사이로 지나더라, 피 쪼갠 번제물만 받으시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창15:13절, 너는 반드시 알라 네 자손이 이방에서 객이 되어 그들을 섬기겠고 그들은 사백 년 동안 네 자손을 괴롭히리니 아브라함이 피제사 놓쳤는데 그 후손이 400년 동안 노예가 되었습니다.

 

아브라함이 피제사 놓쳤는데 사단에게 잡혀, 하나님 없이 살다가, 죄를 짓고 노예의 길을 가게 된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400년 동안 이 피제사법이 끊어졌는데 모세가 이것을 회복하였습니다. 유월절 어린양으로 피제사를 드렸을 때 10가지 기적과 홍해가 갈라지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모세가 이것을 회복하는 날 바로에게서 해방, 애굽에서 해방, 종살이에서 해방되었습니다. 피제사를 회복한 사람에게 홍해 바다는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고 누리는 길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을 만나게 하는 선지자되신 그리스도의 예표입니다.

 

애굽군대를 몰살시키는 몰살의 길이 되었습니다. 실수, 잘못, 상처, 연약함. 영적문제, 위기 앞에서 피제사 언약 붙잡으면 하나님의 능력속으로 들어가는 길이 됩니다. 사단을 결박하는 왕되신 그리스도의 예표입니다. 모든 원망과 모든 불신앙과 모든 저주와 모든 영적문제와 모든 재앙을 끝내는 기적이 일어나는 길이 되었습니다. 죄와 저주와 재앙을 대속하신 제사장되신 그리스도의 예표입니다.

 

피언약 놓치고 잘지내는 것은 사단의 잠복기이며 재앙의 시스템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내가 점점 더 멀어지고 있다가 어느 날 사건, 사고, 재앙이 터지는 것입니다. 지금 나의 어떤 상황 속에서 구약의 피제사, 신약의 십자가의 보혈, 그리스도 언약 붙잡으면 어떻게 될까요?

 

내가 그리스도 놓쳤구나! 그리스도 아니면 안되는구나! 깨닫고 그리스도 붙잡으면 어떻게 될까요? 내가 실수하고 잘못한 그것이 하나님의 능력 속으로 들어가는 길이 됩니다. 나의 오래된 근원적 영적문제, 내 가문의 오래된 배경적 영적문제, 문화로 습관화된 영적문제, 무기력, 무능력, 무응답 속에 있게 하는 모든 영적 문제와 상처를 몰살시키고 재앙을 기적으로 바꾸는 길이 됩니다. 피제사, 십자가 보혈, 그리스도면 다 되는 것이 하나님의 법입니다. 피제사, 오직 그리스도로만 사단의 법, 지옥의 법, 죄의 법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법입니다. 피제사, 오직 그리스도 한 분이면 모든 역사가, 모든 기적이, 어떤 문제도 다 정복되었다는 증인 문서가 성경입니다.

 

주 하나님, 피제사 되신 그리스도를 누립니다. 그리스도의 왕권으로 명령하노니 가족, 건강, 경제를 사로잡았던 사단은 무릎 꿇을지어다. 그리스도의 선지자 권세로 명령하노니 하나님 없는 삶을 살게 했던 지옥 배경은 깨져라. 오직 붙잡은 말씀만 성취되는 인생되게 하옵소서. 죄를 사하는 그리스도의 대제사장 권세로 명령하노니 원하지 않지만 죄를 짓게 하는 죄의 권세는 무너질지어다. 오직 주의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옵시며 하나님의 권능으로 나를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Spirit > 강단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6장의 문제  (0) 2021.04.20
방주 되신 예수그리스도  (0) 2021.04.20
원래 인간  (0) 2021.04.20
그리스도로 임마누엘을 누리는 방법  (0) 2021.04.20
정시기도가 무엇입니까?  (0) 2021.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