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irit/강단말씀

원래 인간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4. 20.

 

1:27절, 인간만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습니다.

 

인간의 근원은 하나님입니다. 그래서 인간은 하나님으로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존재를 인정하고 하나님으로 살 때 우리의 영혼은 살아납니다. 인간의 기본은 반드시 “하나님과 함께” 해야 합니다. 하나님과 함께 할 때 우리의 생각과 마음이 살아납니다.

 

인간의 기초, 인간의 삶은, 반드시 영적인 힘으로 살아야 합니다. 영적인 힘으로 살아갈 때 육신의 삶이 살아납니다. 이렇게 살 때, 인생의 모든 것이, 생육, 번성, 충만, 정복, 다스리는 창1:28절의 축복이 응답으로 오고 누리게 됩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만드신 나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하루 종일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는 것을 확인하지 않고, 생각도 안하고 잊어버리고 살아갑니다. 왜 그럴까요? 창세기 3장 때문입니다. 창세기 3장에 걸려들면 인간의 근원, 기본, 기초가 다 깨지고 무너집니다.

 

창3장의 근원적인 시작은 무엇일까요? 창3장에 걸려 하루종일 인간의 근본, 기본, 기초를 다 놓치고 살아가는 이유는 우리의 불신앙과 불순종입니다. 하나님을 향한 불신앙을 갖고 하나님을 안 믿으니 하루종일 하나님 말씀 떠나서 말씀과 관계없이 살게 됩니다. 하나님을 향한 불신앙과 말씀을 떠나서 살면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보지 못합니다. 이것을 죄라고 합니다. 이것이 창3장의 근본 시작입니다.

 

창3장은 하나님을 향한 불신앙과 말씀에 불순종할 때 파고 들어옵니다. 이 죄 때문에 사람들은 지옥 배경에 갇힙니다. 지옥 배경에 갇혀서 하루 종일 하나님 놓치고, 하나님 잊어버리고, 하나님과 함께 하지 못하고 하나님 떠나서 삽니다. 그러니 영은 무너지고 육만 남습니다.

 

이것이 시작이 되어 내가 사단에게 잡힙니다. 벧전5:8절,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사단이 언제 우리의 마음과 생각과 영혼과 삶을 딱 움켜잡고 끌고 갈까요? 하나님에 대한 불신과 말씀에 대한 불순종하는 죄 속에서, 하나님이 없는 지옥 배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나의 영적상태, 나의 마음과 생각, 육신의 삶을 살고 있을 때 나를 사로잡아서 끌고 다닙니다.

 

사단은 하나님과 나를 단절시켜놓고 계속 이간질, 분리시키고 12가지 문제를 나에게 전염시킵니다. 이런 상태로 오늘 하루를 살게 되며 어떻게 될까요?

 

첫째, 요8:44절, 내가 오늘 하루 종일 불신자가 아닌데 불신자 상태로 살게 됩니다.

 

둘째, 출20:1-5,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을 놓치니까 내가 뭐든지 해야 합니다. 복음은 내가 하는 것이 아닙니다. 복음은 하나님이 살아계셔서 나와 함께 하시면서 하나님이 나를 붙잡고 하나님이 하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인간의 근본, 기본, 기초를 놓치니까 내가 해야 합니다. 이것은 좋교 습관입니다. “내가 하는 나”인 종교습관 속에서 신앙생활을 하게 됩니다.

 

셋째, 이렇게 되니 예배드리면서 마11:28절 상태가 됩니다. 영적인 방법이 아닌 육신적인 방법으로 살게 되니, 누리는 것이 아니고 수고해야 합니다. 정복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이 무거운 짐이 되어 쉴 수가 없습니다.

 

넷째, 세상 수준을 넘어서지 못하고 의식주에 매달려 살아야 합니다. 다섯째, 눅16:19-31절, 거지 나사로처럼 가난자의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여섯째, 가난자의 인생을 살다가 인생의 종착지인 가문의 길을 걷게 됩니다. 이 6문제에서 벗어나려고 몸부림치면 칠수록 더욱 묶이게 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죄와 지옥배경과 사단의 손에서 먼저 빠져나와야 합니다. 죄, 지옥배경, 사단에서 해방 받은 후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면 6문제는 시간표 따라 해결되게 되어 있습니다. 죄, 하나님 없는 지옥배경, 사단의 손에서 내 스스로 빠져나올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이 사람으로 오신 예수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이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

 

내가 하나님 없는 지옥배경에 갇혀 있었는데 지옥배경에서 빠져나와 하나님을 만나 하나님이 믿어지고,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을 여신 분이 그리스도입니다. 요14:6, 나는 길이요 ~생명이니, 영적으로 죽은 나를 살리는 생명이 되는 유일한 길이 그리스도입니다.

 

죽어있는 내 영혼과, 무너져있는 내마음 생각과, 무기력에 잡혀 있는 내 삶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길이 그리스도입니다. 롬8:2절, 그리스도께서 죄의 법에서, 사망의 법에서 나를 유일하게 건져내어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옯기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죄에서 유일한 해방을 주셨습니다. 사단을 인간이 무슨 힘으로 이길 수 있겠습니까? 요일3:8절, 그리스도께서 사단의 세력을 꺾으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유일한 권세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죄, 지옥배경, 사단으로부터 우리를 해방시키신 이유는 사7:14 임마누엘, 우리를 하나님과 함께 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임마누엘을 누리면 반드시 오는 응답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면서 쉬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일하시는 인생이 됩니다. 하나님께서 임마누엘하는 우리를 붙잡고 일하십니다. 그러면 모든 문제는 응답과 축복을 누리는 통로가 되고 나를 살리고 사람을 살리는 증거를 갖게 됩니다. 주 하나님, 유일한 길, 유일한, 해방, 유일한 권세로 나를 구원하신 그리스도 예수님 때문에 하나님과 함께 하는 임마누엘을 누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과 함께 하는 임마누엘 삶의 증인되게 하옵소서.